운동은 스트레칭 및 근력 강화, 혈액 순환, 회복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됩니다. 평소 특정 부위에 통증을 자주 느끼지만 병원에 가기 힘들거나, 치료를 받고 있지만 회복이 느리거나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통증이 자주 재발하여서 여러 가지 치료를 반복해서 받는 경우 간단한 운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서 통증의 예방 및 회복력 증진, 재발방지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각 부위 별로 특별한 도구 없이 간단하기 시행 할 수 있는 운동들을 소개합니다.

목운동

목신전 운동

어깨운동

뒷짐지고 수건당기기
극상근운동, 견갑하근운동

허리운동

멕켄지 운동
데드버그 운동
네발기기

골반운동

다리잡고 무릎당기기

무릎운동

벽스쿼트

발목운동

장딴지스트레칭

팔꿈치

손목 내측근력 운동
손목 외측근력 운동
손목 회전근력 운동